HOPE선교회]인카네이션2기를 모집합니다.

작성자
HOPE
작성일
2019-09-26 10:50
조회
89

인카네이션 스쿨을 소개합니다.


선교와 일상이 어떻게 만나고, 이론과 현장이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시작한 훈련입니다. 기존의 많은 선교 훈련의 한계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반성하면서 새로운 훈련을 만들었습니다. 이전의 많은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철학이 성육신의 정신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훈련을 통하여 우리가 선교적 존재임을 새롭게 인식하고, 선교적 존재로서의 합당한 삶으로 우리의 존재를 한 걸음씩 옮기고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영광의 단순한 통로 되기를 열망합니다


1. 현장과 이론이 만나는 훈련입니다.


2. 선교와 일상이 만나는 훈련입니다.


3. 일방적인 강의 중심이 아니라, 비형식적이고 비공식적인 인격적인 관계를 지향하는 훈련입니다.


4. 미셔널하지 않은 지식 중심의 강의가 아니라, 우리의 가슴과 의지를 드리는 미셔널한 훈련입니다.


5. 서구의 배경에서 서구인들이 만든 내용 아니라, 2019년 한국적 상황을 고려한 내용을 담은 훈련입니다.


6. 4주의 훈련으로 끝나는 훈련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계 안에서 미셔널 라이프를 함께 지향하는 훈련입니다.


7. 말씀이 육신이 되시고 일평생 성육신적으로 존재 하신 것처럼, 성육신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고 이론을 넘어 현장으로 받돋음하는 훈련입니다.


8. 선교적 존재로서의 부르심과 보내심을 인식하고, 복되고 아름다운 하나님의 선교에 참여하는 특권과 기회를 찾아가는 훈련입니다.


* 인카네이션(Incarnation) 소개


인카네이션(Incarnation)훈련은 이론과 현장을 오가며 선교를 고민하고 배우는 과정입니다. 주님이 이 땅에 오시고 사셨던 것처럼, 저희도 주님과 같은 마음으로 선교적 존재로, 보내심을 받은 존재로 살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이 훈련의 특징은 성육신(Incarnation)의 정신을 근간으로 합니다. 주님이 성육신하셔서 이 땅에서 실재가 되신 것처럼, 이론과 실제, 지식과 마음, 배움과 나눔, 교실(formal) 그리고 현장(nonformal)과 일상(informal)의 만남을 추구하는 훈련입니다.


신앙의 일상성과 선교적인(Missional)삶을 강조하면서 놓칠 수 없는 전방 개척 선교의 중요성을 배우고 알아가며 삶에 적용하는 훈련입니다. 이 훈련이 끝난 이후에도 멘토링 미션 카페 또는 선교 독서 모임으로 선교의 꿈을 함께 키워갈 수 있습니다.


* 관심 있으신 분들은 여기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http://www.hope.or.kr/index.php/can_school_incanation


 


참고. 소속선교단체: http://www.hope.or.kr/


선교와 일상의 만남. 현자와 이론의 만남. 선교적 존재로서 선교적 삶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