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인선교훈련원

전문인선교칼럼

No image
전문인 선교가 왜 필요한가?
우리 GPTI 훈련을 받은 GPTIer 에게는 이 질문은 매우 자주 생각해 본 질문이고, 여기에 대해 충분한 내용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지만, 아직도 전문인 선교를 잘 모르거나 이 전문인 선교의 중요성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한번 정리해 볼 필요가 있겠다고 생각한다. 이 주제를 펼쳐나가려면 먼저 '전문인'에 대한 정의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전문인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전문인선교의 내용과 방향..
운영자2023-04-14408
No image
삶의 목적과 선교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일이 삶에 대한 분명한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일 것이다. 필자는 여러 사람들처럼 진정한 삶의 목적과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한 진지하고도 치열한 고민을 했던 기억이 있다. 젊은 시절 이 질문 앞에 고민하며 고통했던 기억을 지울 수가 없다. 그리고 오랜 인류의 역사동안 어떠한 철학이나 사상이나 종교도 이 질문에 대한 명확한 대답은 줄 수 없었다고 스스로 생각하곤 했었다...
운영자2023-04-14278
No image
또 다른 GPTI 30주년을 바라보며
2022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우리 GPTIer 모두에게 하나님의 특별하신 은혜와 사랑으로 아름답고 풍성한 새해가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저희 GPTI는는 1991 년 창립되어 작년 2021년에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또한 우리 GPTIer 들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감사축제와 기념포럼을 아름답고 귀하게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와 인도하심입..
운영자2023-04-1478
No image
GPTI 30주년과 향후 30주년의 준비
저희 GPTI가 1991년에 설립되었으니 올해가 GPTI의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30주년이면 참 의미있는 시기라서 좋은 행사를 추진하려고 했으나, 코로나 상황이라 생각했던 것만큼은 할 수가 없게 된 상황이다.참으로 30년동안이나 GPTI를 이끌어 오신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 아직 이 땅에 전문인선교라는 것을 잘 모르는 시기에 전문인 선교를 위해 훈련을 진행해 왔으니 그저 하나님의 도우심에 감사를 드릴..
운영자2021-07-29534
No image
코로나 후 전문인선교의 변화
우리 GPTI는 현대의 선교가 목사와 선교사에 의한 선교 가 아니라, 전문인에 의한 선교가 주축을 이루는 방향으로 변화되어야 한다고 계속 주장해 왔다. 거기에는 몇 가 지 이유가 있다. 첫째, 우리가 선교해야 할 지역에서는 더 이상 목사와 선교사 신분으로는 비자를 받기가 너무 힘들 기 때문이고, 둘째, 선교를 위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재 정의 해결을 위해서도 전문인 선교가 요구되며, 셋째, 과 학, ..
운영자2021-07-29410
No image
보내는 선교사에 대한 소고
요즘 교회에서나 어디서나 선교에 관심있는 성도들 가운데 ‘보내는 선교사’라는 말을 많이 하곤 한다. ‘가 는 선교사’만이 아니라, 이곳에 남아있는 사람들도 여 러 형태로 선교사들을 돕거나, 선교사로 가도록 동원 하거나 후원하거나 하여 ‘보내는 선교사’로서 활동할 것을 교육받아 그런 말을 이제 자주 듣곤 한다. 나는 이 말에 대해 한번 생각해 보기를 원한다.먼저 ‘보내는 선교사’가 주는 긍정적인 면이..
운영자2021-07-29520
No image
우리는 왜 선교하려고 하는가?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선교하려고 열심이다. 그리고 때로 선교하지 못하는 자신을 보고 자책감에 빠지기도 한다. 많은 교회들이 여름단기선교에 동참하는 인원이나 지출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실제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선교에 열심이다.그런데 우리가 한번 질문해 볼 것이 있다. 우리가 그렇게 열심히 선교하려고 하는 선교의 동기는 과연 무엇인가?마 28:18-20 과 행 1:8 말씀에 의한 예수님의 유언과도 같은 지..
운영자2021-07-29402
No image
GPTI 매거진의 재창간에 즈음하여…
GPTI는 한국전문인선교훈련원으로 한국에서 전문인선교사를 훈련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 한국교계에 아직도 전문인선교에 대한 인식이 많이 확산되어 있지 않은 듯 하다. GPTI가 개원한지 27년이 되는데, GPTI를 대표하는 매거진이 아직 없다는 것이 죄송하고 쑥스럽다. 사실 GPTI의 현실적 어려움에 의해 매거진이 없었지만, 이제 새롭게 매거진을 발간할 수 있는 인력과 팀들이 모여진 것에 대해 감사한다...
운영자2021-07-2993
안녕하세요. 칼럼입니다.
GPTI는 한국전문인선교훈련원으로 모든 크리스챤 전문인들이 그들의 직업과 은사를 통해 선교사로 헌신하기 위해 훈련을 받는 곳입니다. 선교는 신학을 전공한 목사님들 뿐만 아니라, 그리스도를 따르는 모든 헌신된 그리스도인이 해야 할 사명입니다. 따라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이 있는 현장에서, 일터에서 교사적인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런 훈련을 전문적, 체계적으로 실시하는 곳이 GPTI입니다. 1..
paramedia2020-01-07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