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인선교훈련원

훈련간증문

58기 훈련 간증문
김** 오랜 시간 사역을 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과 도전을 겪었지만, 하나님께서 언제나 저와 함께 하셨고, 그분의 인도하심 속에서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GPTI를 알게 하시고 그동안 배워왔던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GPTI 훈련을 받기 전, 20여 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내 태국인 이주민을 섬기며 많은 열매를 보게 하셨고 은혜 가운데 사역을 이어왔..
운영자2024-09-04190
57기 훈련 중간 간증문
- 강OO - GPTI를 시작한 지 벌써 2달이 넘었다. 처음 시작은 우연한 기회로 박민부 원장님 부부를 알게 되면서 였지만 하나님께서 나를 이곳에 부르셨다는 확신이 있었다. 물론 시간과 여건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나에게 이상한 기대감이 있었다. 선교 훈련은 나의 선교신학 석사과정의 실습으로 주님께서 특별히 준비하신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선교사로 성장하기 위한 특별한 기회라 생각하고 이..
운영자2023-12-12398
56기 훈련 중간 간증문
- 강OO - 52기가 시작되기 전부터 지인이 GPTI 선교 훈련을 추천했지만 그 때는 환경과 시간이 여의치않아 계속 거절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갈수록 선교사의 길을 준비한다는 마음보다 믿음의 보충을 위해서 훈련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56기 GPTI 훈련을 지원했다. 막상 시작은 했지만 정기적인 집안의 행사가 겹치는 일정이 있어 걱정을 했지만 놀랍게도 그 주간에는 훈련이 ..
운영자2023-01-07902
55기 훈련 중간 간증문
-강OO - GPTI 지원은 계획된 것이 아니었다. 4-5년 이후로 생각하고 있던 인도선교를 갑작스럽게 빠른 시일로 준비하게 되면서, 예상치 못하던 여러 가지 변수가 생겼다. 가장 큰 변수는 교회에서 훈련을 받고 수 년간 순장으로 섬긴 사람들의 전문인 선교사 파송에 열려 있었던 교회가 (코로나를 겪으면서) 선교단체 없이 나가는 전문인 선교사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로 변한 것이었다. 해외선교부 담당목사님..
운영자2022-06-22922
54기 훈련 중간 간증문
-구정O - 내가 강도를 만나니 선한 사마리아 인이 되어 준 GPTI ‘나는 누구인가’로부터 시작하여 내가 나 자신을 알아가는 기회와 지혜를 주었다. 매우 감사하다. 내가 나를 아무 거짓 없이 나의 깊숙한 곳 감정부터 자극하여 하나님과 훈련생들 모두에게 고백하니 너무나 편안했고 좋았다. 고백 후 그 다음 여정들은 매우 진솔한 삶과 행복의 시간이었다. 그동안 강도만..
운영자2022-01-191591
53기 훈련 중간간증문
-강OO-먼저 이 자리까지 오게 해주신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리고 싶다. 사실 2개월 반 동안 많은 불평들이 내 안에 있었다. 내 인생에 이렇게 급박한 상황이 있었을까 할 정도로 정서적으로, 가정환경 안에서도, 첫 직장에서도, 학업에서도 변화들이 있었다. 작년 7월부터 시작된 내 몸의 번아웃 신호들에 이어서 이번 새해도 3월부터 여러 가지 일들이 동시에 진행되면서, 개인적으로는 훈련에 임할 때마다 솔직히..
운영자2021-07-161445
52기 훈련 중간간증문
-김OO - 2020년 8월 말에 그동안 17년 근무하던 한동대학교에서 정년 은퇴를 하였다. 돌아보면 어릴 때부터 계속 학교에만 지내왔다. 2000년 여름에 싱가폴에서 귀국하여 2년 반을 벤처회사에 근무하면서도 대학교 강의는 계속하였으니 정말 이제는 학교를 졸업하는 느낌이다. 은퇴 후에 무엇을 할까 늘 고민이 되었다. 주님 말씀대로 살아가겠지만 직업상으로 full-time 직업이 없이 살아갈 것이 준비되지 않..
운영자2020-12-23983
51기 훈련중간간증문
- 금OO < OO 교회> -훈련을 시작하는 첫째 날 개강예배, 말씀을 들으며 계속 흘러내렸던 눈물이 생각납니다. ‘주님, 주님의 은혜로 제가 이 자리에 있습니다. 주님께서 이곳에 불러주셨습니다.’ 주님의 사랑으로 부르시고 이끄시고 빚어오신 그동안의 시간들이 스쳐 지나가며 오직 아버지 사랑에 감사하여 흐르는 눈물이었습니다. 주님의 마음을 더 깊이 알고 싶어서, 주님의 사랑을 더 깊이 깨닫고 싶어서, 주님의 은..
운영자2020-01-071063
50기 훈련중간간증문
-강OO < OO 교회>-회사 생활 30년차, 직장 생활 가운데 하나님의 큰 은혜가 많았다. 카이로 지점장으로 보내셔서 선교 현장에서 일어나는 하나님의 도움의 손길을 보게 하셨다. 그리고 우리 교회 1대 목사님의 고향 가까운 토론토 지점장으로 보내셔서 구한말 우리 땅에 와서 생명 바쳐 복음을 전한 내한 캐나다 선교사들에 대해 알게 하시고 우리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를 깨닫게 하셨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사..
운영자2020-01-071053
49기 훈련중간간증문
-강 OO < OO 교회>-은퇴하게 되면 선교사로 헌신하기로 아내와 얘기해 오던 터라 아내와 함께 전문인선교훈련을 받기로 결정하고 년 초부터 인터넷을 통하여 알아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지난해는 노회의 추천을 받지 못해서 총회 신학원 시험을 치루지 못하였는데 올 해 추천을 받아 입학시험을 통과하면 내년에는 신학을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올 해 전문인선교훈련(GPTI)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운영자2020-01-071265
48기 훈련중간간증문
-김00 -처음 훈련을 시작하려고 했을 때 5개월의 기간이 너무나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일단은 훈련은 받아야하고 또 남자친구도 도와준다고 하니 열심히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었다. 첫 주차 훈련 때 그 약간의 낯설음 과 긴장이 잊혀지지 않지만 그 가운데서 내가 어떻게 훈련을 받을까 하는 기대감도 약간은 있었던 것 같다. 그 때만 생각하면 어떻게 지금 훈련생 모두가 친근하고 가족 같은 분..
운영자2020-01-07775
47기 훈련중간간증문
-강00 -훈련의 시작은 단순한 용기였고 훈련의 결과 어떻게 되겠다는 구체적인 어떤 기대 또는 목표를 갖고 온 것은 아니었다. 훈련 선교사님들과의 상호인사를 나누는 일부터가 사실 어색한 일이었으나 훈련과정은 무조건 순종해서 일단은 끝까지 한다는 각오로 훈련을 시작하였다. 그런데 각자 자기의 모습을 다 내려놓으며 짧은 시간에 어느 틈엔가 모든 훈련 선교사님과 격의 없는 사이가 되면서 훈련은 혼자가 아니라 같이 ..
운영자2020-01-07516
46기 훈련중간 간증문
-김성주〈온누리교회〉-선교쪽에 관심을 갖게 된 건 Short time 선교강의를 들으면서 하나님의 심장소리를 강하게 느낀 적이 있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열정이 선교 영역에서 강하게 역사하고 계심과 참으로 기뻐하심을 알게 되었다. 기도 속에서 선교를 위해서 간구하게 되었고 콜링을 분명하게 조명되고 진행되고 있음을 늘 깨워주심으로 부담감, 늘 압박감을 가지고 있었는데, 때가되매 GPTI훈련에 임하게 되었다. 당황..
운영자2020-01-07489
45기 훈련중간 간증문
-김경영〈평안교회〉-선교사로서의 비전이 구체화 되면서 훈련이 필요했고 감사하게도 GPTI 훈련을 만나 벌써 중반까지 왔다. 훈련을 시작하면서 첫날부터 주어졌던 보고서들이 나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보고서를 통해서 큐티와 성경읽기, 기도를 게을리 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게 됐다. 그리고 최근 들어 책을 집중해서 읽어 본적이 없었는데 많은 책들을 통해 내 생각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운영자2020-01-07450
44기 훈련 중간 간증문
-강홍규〈서문교회〉-GPTI가 시작한 첫 주에는 막연한 불안감(?)으로 가득했던 것 같다. 잘 할 수 있을까? 힘들지 않을 까? 너무 딱딱하지 않을 까? 토요일 하루로 충분은 한가? 지면에 다 담을 수 없는 많은 생각들이 들었던 것 같다.그러나 다 기우였다. 사람은 쓸데없는 걱정으로 많은 시간을 낭비한다고 하더니 내가 꼭 그 꼴이었다. 한 주, 또 한 주를 지내면서, 얼굴과 이름을 익히며, “사랑하고 축복하는..
운영자2020-01-07267
43기 훈련 중간 간증문
-강혜연〈사랑의교회〉-GPTI훈련을 받기 전, ‘선교사’의 인생으로의 준비를 하겠다고 결심하면서 나는 과연 세계를 향한 비전과 주님이 주신 선교에 대한 소명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가지고 시작했다. 교회 공동체에 속하여 하나님을 예배하고 봉사하며 지체들을 섬기고 진리의 말씀을 배우고 삶 가운데 실천하며 이제 인생의 후반전을 어떤 모습으로든 선교에 헌신하리라 마음먹게 되었고 ‘주여, 제가 여기 있나이다...
운영자2020-01-07355
42기 훈련 중간간증문
-강기원〈영광새생명교회〉-먼저 저를 택하시고 부르셔서 8주차 훈련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GPTI훈련을 시작하기 전에 많은 기대를 했었는데 하나님께서는 제가 기대한 것보다도 더 많은 것으로 채워주시고 보여 주셨습니다. 훈련을 받으면 받을수록 제 자신이 너무나 부족하고 선교사로 쓰임받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에서 준비가 필요함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교사로 쓰임을 받으려면 무엇보다도 제 자신..
운영자2020-01-07275
41기 훈련간증문
-강형일-GPTI를 시작하면서 갖는 많은 기대가 있었다. 이 훈련 과정을 통해 하나님의 나를 향한 계획이 무엇인지 발견하기 원하는 마음을 담기 시작했다. 한 주 강의를 통해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배우며, 또한 많은 훈련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또한 엄청난 양의 과제물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있다. 다른 많은 훈련생들이 어렵고 힘들다고 하는 과제가 나는 그렇게 어렵다고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훈련기..
운영자2020-01-07377
40기 훈련간증문
-고유미-GPTI훈련을 받기 전에 많이 지쳐 있었고 믿음도 약해져 있어 훈련에 대한 기대와 부담이 교차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 주 훈련의 시간과 튜터님을 통해 이렇게 귀한 자리에 함께 하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 마음 깊이 느낄 수 있었고 하나님의 사랑을 날마다 조금씩 더욱 깊이 생활화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분주한 상황 가운데 있어 GPTI에 조금 더 집중하지 못한 게 많이 아쉽지만, 남은 기..
운영자2020-01-07285
39기 훈련간증문
-권중칠-자원하는 마음으로 선교 훈련을 시작했지만 과제물과 일을 병행하기 힘들었는데 2달 지나면서 조금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피곤하지만 말씀으로 매일 묵상하며 기도하며 나 자신을, 가족을, 직장을, 교회를 다시 돌아보며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남은 기간 풍성한 은혜를 기대합니다. 배움의 귀한 시간과 동역자들을 만나 같이 중보할 수 있어 위로를 받습니다.자녀들을 위해 기도하고 같이 소통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운영자2020-01-07517